상주시, '공무원 산불 특별 기동진화대 발대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3-29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주시청 축구클럽 회원' 자원 통해 적극 산불진화 활동에 앞장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최근 외남면 흔평리 산불발생 이후 진화에 따른 문제점 보완과 산불 초동진화에 대처하고자 공무원 산불 특별 기동진화대를 구성해 지난 28일 산불진화지원센터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공무원 산불 특별 기동진화대’는 상주시청 축구클럽 회원의 자발적 참여로 35명의 인원으로 구성해 중·대형 및 야간 산불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 출동 및 기동진화를 목표로 한다.
 
상주시청 축구클럽 회원들은 공무원 산불 특별 기동진화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산불진화 요령 및 안전수칙을 교육받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호흡을 맞춰 산불초동 진화를 통해 대형 산불확산 저지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산림녹지과는 ‘공무원 산불 특별 기동진화대’에 개인용 진화장비세트 지급 및 산불상황 출동 시 식량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진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우수한 기동진화대원에게는 연말에 산불표창 및 격려품 지급 등을 통해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공무원 산불 특별 기동진화대에 자원해준 상주시청 축구클럽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상주시 관내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직원이 예방 활동에도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