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경기도 전통시장 매니저 경험과 노하우 공유의 장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28 1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통시장 매니저 경쟁력 강화 위한 상호 정보 교류 등 뜻깊은 시간 가져

[사진=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28일 오전 남양주에 위치한 북동센터 대교육장에서 경기도 전통시장 상인회 매니저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및 매니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경기도 북동권역 7개 시·군(남양주, 의정부, 구리,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천)의 전통시장 상인회 매니저 및 경상원 북동센터 지원사업 담당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우수사례 발표 및 전통시장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 참석한 가평 설악 눈메골시장 이은영 상인회 매니저는 “그간 전통시장 매니저로 근무하며 지원사업 유치에 성공한 경험과 그간의 소회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경기도 전통시장마다 각각 쌓아온 노하우와 정보를 여러 전통시장과 교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세미나를 개최한 경상원 황철순 북동센터장은 “전년도와 달리 도내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매니저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현장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지속적인 현장 근로 여건 점검 등을 통해 매니저 근무환경 개선에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골목상권 지원사업의 세부 지원내용 및 지원 방법 등은 경기도 소상공인 종합지원 홈페이지 “경기바로”와 종합상담 콜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