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안심귀갓길 민·관·경 합동 순찰의 날 선포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28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귀갓길 조성

  • 올해 지역복지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준비 박차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오산시청 광장에서 오산경찰서, 안심귀갓길 참여 13개 단체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안심귀갓길 민·관·경 합동 순찰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시민들의 야간통행에도 각종 범죄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귀갓길을 조성하기 위해 여러 단체의 연대의 틀을 견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포식에 앞서 각 단체는 시민들의 귀가가 활발한 시간대에 △문화의거리 일대 △궐동 원룸밀집지역 △오색시장 일대 △남촌마을 EBS공원 일대 등 범죄취약구역 10개소를 순회하며 방범순찰 활동 및 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이권재 시장은 “바쁜 생업 가운데도 안심귀갓길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안전에 뜻을 같이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시너지를 발휘하여 오산시 전역이 안전한 거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째 주 월요일마다 오산시 전역에서 동시다발적인 협력 치안 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올해 오산천, 오산역 2번출구, 남촌마을 일대를 중점 개선지구로 선정하여 방범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안심귀갓길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올해 지역복지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준비 박차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보건복지부 주관하는 ‘지역복지사업 평가'를 대비한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 3개 분야 평가를 대비해 기획예산담당관(조직평가팀), 자치행정과(인사팀), 6개 동 행정복지센터(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팀장,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지난해 복지평가 결과 보고 △올해 추진실적 보고 △부서별 부진실적 사유 분석 및 실적향상 방안 논의 △상위권 진입을 위한 지표별 당부사항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지역 복지사업을 전반적으로 분석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평가에서도 우수 기관 선정에 대한 만반의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복지 기반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월 복지사각지대 발굴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방문형기관 중심으로 착한날개오산 협약추진에 이어 3월에는 청·중장년 1인가구 고립 및 고독사 예방 민관협력사업인 ‘함께on희망on오산’협약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온이웃발굴단 발대식을 추진하는 등 촘촘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민관협력사업 ‘마음돌봄 함께 돌아봄, 마음힐링 원예치유 프로그램’ 성공적 추진을 위해 관련기관과의 간담회 추진 등 민관협력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욱희 희망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분야별 업무추진에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지역복지사업 활성화에 기여했을 뿐 아니라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올해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민관협력사업 등 추진을 통해 오산시 지역복지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고,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촘촘한 복지를 위해 다함께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산시는 2022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 최우수, ‘희망복지지원단 제공 분야’ 우수,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분야’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복지사업 평가 3개 분야에서 모두 수상한 경기도 내 유일한 기관이다.
 
또한 경기도 민관협력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민관협력사업 추진에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