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생들의 건강권 확보 위해 맞춤형 전문적 영양상담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27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질 및 식행동 등 진단평가 통한 맞춤형 전문적 영양상담 실시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학생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을 구축해 전문적 영양상담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은 온라인 진단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간편하게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항목별 검사 결과를 토대로 영양교사와 전문적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학생들의 성장, 섭식발달, 식행동, 생활리듬, 식사의 질, 식품알레르기 등에 대한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식생활 문제를 파악하여, 개별 맞춤형 영양상담 및 맞춤형 실천 자료를 가정으로 발송함으로써 지속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강원도교육청은 △초등학교 350교(분교 19교) △중학교 161교 △고등학교 115교(민사고 포함) △특수학교 9교 등 도내 모든 학교(635교)에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을 구축한다.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학끼오TV’에 운영 목적 및 사용 방법 등을 탑재했고 영양교사 및 영양사를 대상으로 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재수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 기간을 거치며 비만 증가, 체력 저하 등 학생들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영양식생활진단프로그램 운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조금 더 학생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