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여성친화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유기적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23-03-27 13: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 개최

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 장면[사진=홍성군]


충남 홍성군은 지난 27일 이용록 군수 주재로 부군수, 국장, 각 부서장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에서 추진될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에 대하여 공유하고, 부서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성평등한 홍성, 일하기 좋은 홍성, 안전하고 편리한 홍성, 건강한 홍성, 함께 돌보는 홍성을 목표로 5개 분야 94개 사업이 보고되었다.
 
군은 2014년도에 여성친화도시로 최초 지정받고 지난 2019년도에 재지정 심사를 통과했으며 여성 친화 조성사업을 2016년 10개 사업에서 23년에는 94개 사업으로 확대하여 여성친화도시로서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
 
2023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영역에서는 위촉직 여성 위원 참여 확대 및 마을 리더 여성비율 확대, 생활개선회(농촌여성리더) 육성 등 여성의 대표성 증진을 위한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며, 여성 친화형 지역 시책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가족 참여형 어린이 전시 운영과 홍성가족어울림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이키우기 좋은 홍성을 조성하고, 노인 보호구역 개선사업 및 홍성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등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한다.

이 밖에도 교육 취약계층을 위한 문해 교육지원과 중년 세대 삶의 의미 찾기(나는야 꽃중년) 진행 여성기업 활동 지원 등 여성의 일자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부서의 장벽을 허물고 소통하며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여성친화도시는 관의 노력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와 민간이 협력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만큼 사업을 추진할 시 젠더전문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위원회, 시민참여단 등 전문가와 민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