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도 컬링 종목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500만원 기탁받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23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컬링 종목 육성학교 5교에 장학금 기탁"

  •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지원 사업 추진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강원도 컬링 연맹으로부터 강원도 컬링 종목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기탁된 장학금은 컬링 종목 육성학교인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 △유봉여자고등학교 △소양중학교 △남춘천여자중학교 △신남초등학교 총 5교에 100만원씩, 컬링 종목 인재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오세해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장학금이 강원도 컬링 종목의 경쟁력을 높이고,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탁금을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지원 사업 추진
강원도교육청은 공부하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도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더 넓은 진로! 더 높은 학력! 구현「배움·성장!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6일에 발표한 ‘2023학년도 도내 재학생 대입 결과 분석 발표’의 후속 조치로, 도내 학생들의 ‘더 넓은 진로!’ 구현을 위해 학력 신장, 자기 주도 학습역량 및 수능 핵심역량 강화 등 수시·정시 두 가지 대입 전형에 대비해 균형감 있는 진로·진학지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중학교 대상 5가지, 고등학교 대상 7가지 프로그램 중 3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교내에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를 확산시키고, 폭넓은 진로·진학지도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는 학교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배움·성장 중심 교과프로그램 △희망키움! 기숙사 내실화 프로그램 △자기주도 학습역량 신장 프로그램 △고3 대학별고사 맞춤형 프로그램 △수능 그루터기 교과 만들기 △교육과정 취약시기 특별 프로그램 △학교 자율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1일 기준, 공모사업 신청 현황을 집계한 결과, 고등학교 61교(69.3%)에서 240개 프로그램, 중학교 21교(13%)에서 57개의 프로그램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일반계고등학교가 코로나19를 거치면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방과후학교 운영이나 자기주도 학습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좀 더 다양한 지원으로 사교육비 절감, 공교육 활성화 등 학교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