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등잔 밑부터 밝히겠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22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지사, 경기도청 직원의 목소리 소홀히 하지 않겠다

김동연 지사 [사진=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2일 정책당사자인 남녀 직원 110명과 함께 저출생 대응 인구해법에 대해 토론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브북을 통해 "직원들이 적은 ‘포스트잇’에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었다"며 "편하게 적은 글처럼 자유롭게 이야기 나눴다"고 했다.

이어 "인구문제는 이제 세계가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고민과 해법에 있어 남다른 선도적 모델이 필요하다"며 "가장 가까운 우리 경기도청 직원들의 목소리부터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등잔 밑이 어둡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을 걷어내고 희망을 밝힐 수 있도록 과감한 제안과 다른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동연 지사가 경기도청 20~40대 직원들과 인구정책에 대해 자유토론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김동연 지사 페북 캡처]

한편 경기도는 22일 경기도청에서 ‘2023년 경기도 인구정책 토론회’를 열고 김 지사를 비롯해 행정 1·2경제부지사, 정책·행정·정무·기회경기수석, 도정혁신위원장, 실·국장들과 20~40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인구전략 토론회는 인구정책 전문가 패널을 초청해 이뤄지던 기존 행사와 달리 임신과 출산, 육아를 경험했거나 앞두고 있는 실제 20~40대의 목소리를 듣는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뒀다.

이는 김동연 지사의 제안으로, 저출생 대응 등 인구전략을 구상하던 중 지난 1월 청년과 육아맘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층 인터뷰 결과를 보고받은 김 지사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토론회를 열자고 한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