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동시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22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은초등학교에서 녹색어머니회, 영천경찰서 등 합동 실시

최기문 영천시장이 영천시,‘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동시캠페인’현장에서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2일 녹색어머니회(회장 한정민)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포은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어린이 등교 시간에 맞추어 이른 시간에 영천시, 영천교육지원청, 영천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포은초등학교,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유관단체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등굣길 어린이 및 운전자들에게 스쿨존 교통안전을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는 아직 주소를 영천시로 전입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한 영천시 주소 갖기 운동과 대구 군부대 유치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 운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신호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없어도 일시정지 집중 홍보와 보행자의 ‘방어 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22일 기준 현재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3건으로, 작년 한 해 발생건수 20건보다 감소시키기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 및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시설물 설치 및 정비 등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의 안전은 무엇보다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중요한 가치”이며 “무엇보다 보행자들은 방어 보행을, 운전자들은 보행자가 없어도 일시정지하는 바람직한 교통안전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