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비트코인 연일 랠리···다시 2만8000달러대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윤선훈 기자
입력 2023-03-22 0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 비트코인 연일 랠리···다시 2만8000달러대로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이 랠리를 거듭하며 2만8000달러대로 다시 반등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은행 위기 속에도 통화정책 결정을 위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심리가 다시 살아나고 있는 모습이다.

22일 글로벌 가상화폐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0.2% 오른 2만8052달러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다. 전일 지난해 6월 이후 처음으로 2만8000달러를 돌파한 비트코인은 2만8000달러 선을 두고 치열한 매도·매수 공방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모습이다.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은 2.3% 상승한 1793달러로 올랐다. 

국내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0.5% 하락한 371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반면 이더리움은 237만원대로 하루 전보다 2% 올랐다.

최근 연준이 은행 위기에도 기준금리 인상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는 우려가 암호화폐를 압박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미국 중소형은행들의 잇단 파산 속에서 코인에 대한 투자심리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됐다. 연준은 오는 22일 통화정책 결정을 위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25bp 인상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그러나 미국 지방은행들의 파산으로 글로벌 금융위기가 오자 가상화폐가 피난처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코인 시세를 높이고 있는 형국이다.

◆ 상장 대가로 '19억원 수수' 전 코인원 직원 구속

검찰이 가상화폐 상장 청탁과 함께 거액의 뒷돈을 받은 전직 가상화폐거래소 상장 담당 직원을 구속시켰다.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1일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원 전 직원 전모 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하고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에 따르면 전씨는 2020년께 고모 씨 등 브로커 2명에게서 '피카코인' 등 가상화폐를 상장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약 19억원을 수수한 혐의(배임수재)를 받는다. 고씨는 이달 7일 배임증재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검찰이 전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하기는 이번이 두 번째다. 검찰은 지난달 브로커 고씨와 전씨의 구속영장을 함께 청구했으나 증거 인멸이나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영장이 기각됐다. 검찰은 또 다른 브로커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추가해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해 신병을 확보했다.


◆그라운드엑스, 한화이글스 멤버십 NFT 완판

그라운드엑스는 한화이글스와 함께 선보인 '수리크루십 멤버십 대체불가능토큰(NFT)'이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번 NFT는 한화이글스의 마스코트 '수리'를 활용한 멤버십으로, 한화이글스 팬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7일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공개됐다. 오픈 직후 27분 만에 예정된 수량 500개가 모두 판매됐다.

NFT를 보유한 이용자에게는 구단 식음매장 및 굿즈 최대 25% 할인, 이벤트·상품 디자인 투표권, 주말 경기 선입장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이 지급된다. 유저들은 한화이글스 대전 홈 구장에 방문해 클립 지갑에 보관된 수리크루십 NFT를 인증해 주말경기 선입장, 현장 식음료 할인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화이글스 멤버십 NFT의 2차 판매는 오는 24일로 총 1250개의 수량이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메타보라, 블록체인 게임 '버디샷' 구글 플레이 출시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게임 개발·퍼블리싱 자회사 메타보라는 21일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을 구글 플레이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메타보라는 '버디샷' 공식 브랜드페이지를 통해 게임을 글로벌 출시한 데 이어,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에서는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으며 안드로이드(운영체제)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메타보라는 '버디샷' 구글 플레이 정식 론칭을 기념해 웹3.0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 '글립(Glip)'과 협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글립'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버디샷' 월드 투어 3 달성을 인증한 참여자 전원에게 캐릭터 레벨업 재화 '에픽 드링크 50개'를 제공하고, 이 중 3000명을 대상으로 게임토큰(BIRDIE Token)을 지급할 예정이다.

버디샷은 자신만의 골프팀을 만들고, 세계 각지의 골프코스에서 다양한 플레이어와 경쟁하는 블록체인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이용자 간 대결을 통해 경쟁하고, 승리할 경우 게임 재화인 골드(GOLD)를 획득해 토큰으로 교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