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재경경산시향우회와 '고향사랑기부제'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3-17 15: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향 발전위한 간절한 마음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로 승화될 수 있도록...

조현일 경산시장(왼쪽 네번째)가 재경 경산향우회와 고향사랑기부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를 떠나 서울에 터를 잡고 살고 있는 경산시의 출향인사들의 마음이 '고향사랑기부제'와 함께 고향으로 향하고 있다. 

경산시와 재경경산시향우회(회장 최병영)는 17일 고향사랑기부제의 붐 조성과 모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경산시가 밝혔다.
 
본 협약식은 평소 고향에 관한 관심과 애정으로 지역의 대소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재경경산시향우회의 제안으로 개최됐으며,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경산시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서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 △고향사랑기금의 사용 목적 및 사용처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답례품 홍보 등이다.
 
협약식에 이어 향우회 일동은 경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고향 발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최병영 회장님을 비롯한 재경 경산시 향우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경향우회와 경산시 발전을 위해서 적극 소통하겠다”고 했다.
 
최병영 재경향우회장은 “이번 응원을 계기로 경산시 출향인사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이어지길 바라고, 고향인 경산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향우회원들과 함께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됐으며, 기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관심 있는 내용이 있으면 시청 징수과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