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 장수군·무주군서 도민과 소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15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일 명예군수, 직원과의 대화, 현장 방문 및 주민대화 통해 도정 공감대 형성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15일 장수군청을 찾아 장수군 장애인탁구단 소속인 국가대표 백영복 선수와 탁구경기를 벌이고 있다.[사진=전북도]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15일 장수군과 무주군을 찾아 도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관영 지사는 이날 오전 장수군을 방문하고 1일 명예 장수군수로 위촉돼 간부회의를 주재한 데 이어 청원과의 만남, 토마토 농장인 장수뉴젠 방문, 도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발전 및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군민과 소통했다.

간부회에서는 △장수 노하숲길(소로1-5) 통행 개선공사 △장수 번암면 죽림교 재가설 공사 △장계면 도시재생 공모사업 선정 △동서화합 육십령 가야이음터 조성사업 전북도 1순위 반영 등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이에 김 지사는 적극적인 검토에 나설 것임을 표명했다.

김 지사는 장수군 토마토 농장 방문과 장수군농업단체협의회 관계자 등 장수군민과의 대화를 갖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김 지사는 “농업은 생명산업이자 장수군의 역점을 두고 나갈 미래 성장산업이기에 미래농업 도약을 위해 지역특화 청년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으로 청년 창업농들에게 안정적인 농업경영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농군사관학교 운영과 농산물 안정기금사업을 통해 더 특별한 전북 성공시대를 만들고 함께 혁신하고 함께 성공하기 위해 도전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사진=전라북도]

이어 김 지사는 무주군을 찾아 간부회의를 시작으로 청원과의 만남, 무주원(스마트팜) 방문, 무주군민과의 대화 등을 진행했다.

무주군은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등 글로벌 태권시티 도약을 위한 교육기관 설립 △청년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천마 스마트팜 재배시설 조성 △관광특구 내 집단시설 시설 개선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무주군 직원과의 대화를 마친 뒤에는 청년 창업 스마트팜 무주원을 찾아 새로운 소비처 확보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목재문화체험장 등을 둘러보며 산림시설 확충과 지원, 그리고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 지사는 태권도의 고장 무주가 지역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또 특화산업과 관광산업의 중심지로 부각이 되기 시작하면서 청년들이 돌아오고 경제에도 생기가 도는 등 변화를 거듭해 나가고 있다”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무주의 담대한 여정이 항상 현재 진행형이 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뒷받침해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