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올해 체육시설 대폭 확충으로 스포츠 메카로 거듭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3-14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반기 해오름스포츠센터, 청소년체육문화센터, 파크골프장 개장

동해시 청소년체육문화센터 조감도[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스포츠 메카의 위상을 거듭나기 위해 올해 체육시설을 대폭 확충하는 등 탄탄한 체육인프라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14일 동해시에 따르면 우선, 108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2723㎡ 규모로 조성하고 있는 ‘해오름스포츠센터’가 4월 먼저 문을 연다.
 
이곳 센터 1층에는 수영장, 2층에는 생활체육 문화공간과 소규모 체육관 등의 시설이 구축되어 남부지역의 스포츠 중심지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어 총사업비 110억여 원을 투입해 지상 3층 규모(연면적3899㎡)로 조성 중인 ‘청소년체육문화센터’가 5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이곳은 지하 1층에 가상체험실과 다목적강당, 음악연습실, 댄스연습실을 2층에는 체육관과 영상제작실, 컴퓨터실, 강의실을 갖추게 되며, 지상 3층에는 세미나 및 동아리실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해 건전한 청소년 체육문화 창출에 앞장서는 지렛대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총 12억여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삼화동에 조성중인 27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또한 5월 중 개장해 최근 급속히 늘어나는 파크골프 동호인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며 주변 무릉계곡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수년간 테니스 동호인의 염원이었던 테니스장 신설계획이 최근 구체화되어 부지확보 등 본격적인 사전 절차가 진행중에 있으며, 웰빙레포츠타운은 조성계획 변경 용역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현실에 맞는 공간 재배치로 시민 친화적 체육시설로의 변모를 꾀하고 있다.
 
심규언 시장은 "체육 인프라 확충과 활성화로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해 시민의 삶이 윤택한 품격있는 건강 행복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