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앤브릿지, 英텔로노스틱스와 텔로미어 기술 독점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3-14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브릿지앤브릿지]


2022년도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인 브릿지앤브릿지가 영국 텔로노스틱스와 한국 텔로미어 진단센터 설립과 텔로미어 관련 상용화 서비스를 위한  아시아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릿지앤브릿지에 따르면 이번 라이센스 계약에는 텔로미어 연구소 설립을 비롯해 텔로미어 공동연구 개발, 텔로미어 분석기법인 STELA (SM,HT) 기술이전 등이 담겼다. 특히 STELA(SM,HT) 분석기법은 아시아 최초로 도입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릿지앤브릿지에 따르면 텔로미어는 염색체 끝단에 위치한 반복적인 DNA 서열의 영역이다. 이는 염색체 끝단을 보호하는 역활을 한다. 텔로미어 검사는 개인 세포에서 텔로미어의 길이를 측정해 노화 정도나 질병 발생 위험성을 예측하는 검사다.

이번에 계약한 텔로미어 STELA(SM,HT) 검사방식은 한국에서 주로 사용 중인 QPCR 검사 방식과 비교했을 때 데이터 신뢰도(정확도 98.2%)가 높고, 속도가 10배 이상(24시간 내) 빠르다. 그렇다 보니 대량 분석과 텔로미어 진단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브릿지앤브릿지 측은 설명했다.

한편 브릿지앤브릿지는 향후 연구소에서 확보한 텔로미어 데이터를 바탕으로 질병 및 부상, 장애 예측을 비롯해 인공지능 기반 웰니스 플랫폼 구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