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대, 의왕·군포·과천시와 HIVE 협약식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언 인턴기자
입력 2023-03-14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수행 기원문을 들고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거버넌스 참여 실무자 [사진=계원예대]


계원예술대학교(계원예대)가 의왕·과천·군포 각 시장을 비롯해 3개 지자체 대표들과 함께 지난 10일 '지역발전을 위한 계원예대·의왕·군포·과천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거버넌스 협약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계원예대에 따르면 교육부 4대 개혁 중 지역맞춤 교육개혁과 관련해 지자체와 대학 간 수평적 협력 파트너십이 주목받는 추세다. 특히 대학의 사회적 실천이 강조되는 시대적 현상에 작년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추진한 HIVE 사업은 전국 전문대학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계원예대는 "2021년부터 4년제 대학들과 첨단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예술·디자인 교육 특화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메타버스와 확장현실(XR) 분야 교육 개발을 수행해왔다"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계원예대가 속한 의왕시와 인근 과천·군포시 지역 산업체 재직자, 지자체 공직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기 요구되는 역량 증진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협약식에서 환영사와 축사를 전하는 왼쪽 위부터 김성제 시장, 권창현 총장, 하은호 시장, 신계용 시장 [사진=계원예대]


신계용 과천시장은 "대학이 나서 이웃 지자체와 협력해 공동체성을 발휘하는 것은 경쟁보단 상생을 중시함에 큰 의의를 지닌다"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다양한 직업군이 탄생하고 소멸함에 따라 고등직업교육을 위한 대학 거점적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계원예대 HiVE사업 관계자는 "고등직업거점지구 사업 최초로 3개의 지자체가 공동·참여하게 되는 혁신적 모형이 제시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