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세대 블로그 '이글루스', 6월 16일 서비스 종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3-13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3일 공지사항 통해 밝혀…"변화된 시장 상황 속 서비스 지속 어려워"

[사진=이글루스 공식 블로그 갈무리]

국내 1세대 블로그 서비스 중 하나인 이글루스가 오는 6월 16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글루스 운영사인 줌인터넷은 13일 공지사항을 통해 "변화된 시장 상황으로 인해 더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기가 불가능하게 됐다"라며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2023년 6월 16일부로 종료하게 됐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고객님들의 자료에 대한 백업 기간을 충분히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이날부터 신규 회원가입과 블로그 신규 개설이 중단된다. 구글 애드센서나 마이리더, API 센터 등의 기능도 중지된다. 데이터 백업 기간은 오는 6월 16일부터 12월 18일까지다.

이글루스는 지난 2003년 온네트가 개설한 블로그 서비스다. 이후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권을 넘겨받았고 2013년부터는 줌인터넷으로 넘어갔다.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는 블로거들이 많아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유입되는 이용자들이 적지 않았다.

그러나 2010년대 중후반에 접어들면서 네이버 등 다른 블로그 서비스들과 각종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등에 밀려 이용자 수가 크게 줄었다. 결국 서비스 종료까지 이르게 됐다. 2020년대 초반 들어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브런치 등을 중심으로 다시 블로그 서비스가 재유행하는 흐름을 탈 때도 이글루스는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회사 측은 "서비스 종료로 인해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리게 돼 양해의 말씀 드린다"며 "다시 한 번 그 동안 이글루스 서비스를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맺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변화된 시장 상황 속 서비스 지속이 어려워서라고 말하지만 쉽게 말해서 결국에는 돈이 안 돼서 그만두는 거지. 공식 앱이 있지만 사람들한테 쓴소리만 듣더니 결국에는... 그래도 잘 쓰던 사람은 날벼락이군.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