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당대표로서 직무수행 적합한지 심사숙고 필요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3-03-10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 숨진 채 발견된 것에 "아무리 생각해도 섬뜩"

  • "당이 정책 주도권 가져야 민심과 이반되지 않아...민주당, 시대변화 못 읽은 초식공룡 같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 의원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지사 시절 초대 비서실장이 숨진 것과 관련 "민주당 대표로서 과연 직무수행을 하는 게 적합한지에 대한 많은 심사숙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의원총회 도중 기자들과 만나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 대표가 그동안 걸어왔던 과정에서 관계인이라 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이 계속 유명을 달리한다는 것은 국민께서 쉽게 납득하기 어려운 결과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이해하려 해도 이해가 어려울 만큼 섬뜩한 느낌이 들고 주변에 어두운 그림자가 암울하게 드리운 건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 대표는 의총 모두발언에서 '대야 관계'와 관련해 "우리가 소수당이라는 인식하에 정책 현안들, 국정과제들을 풀어나가기 위해 야당과 협치와 대화의 기조를 반드시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 대표가 가진 많은 리스크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수당 대표라는 것에 대해 존중하고, 상호 존중이라는 민주주의 정신이 여야 사이에서, 국회에서 제대로 실천될 수 있도록 하는 마음을 갖고 (대야 관계를) 하겠다"고 말했다.
.
이어 "그런데 협치와 대화는 우리 힘이 바탕이 되지 않으면 절대로 되지 않는다. 특히 소수당이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며 "대야 주도권을 갖고 국회를 운영해 나가려면 민심과 여론이 우리를 지지해주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당의 정책 역량 강화'를 강조하며 "여당은 당이 정책 주도권을 가져야 한다. 정부에 정책 주도권을 넘겨주게 되면 민심과 이반되거나 국민의 실제로 필요한 욕구를 제때 정확히 충족해내지 못하는 사례들을 빈번히 봐 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정 간의 관계에서 당의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반드시 실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이어 "민주당을 보면 시대 변화를 읽지 못하는 거대한 초식공룡이 서서히 몰락해가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는 "자기들 마음대로 본회의 직회부하고, 자기들 마음대로 안건조정회의를 무산시켜 버리고, 온갖 탈법 행위들이나 국회 입법 테러와 같은 일들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면서 "그에 비해 우리 당은 매우 든든한 건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총선 압승을 반드시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아무 사심이 없다. 내년 총선에 이길 수 있다면 그 어떤 헌신도 다하겠다는 각오를 갖고 있다"며 "당의 중심을 잘 잡고, 편향됐다는 얘기 안 듣고, 국민에게 칭찬받을 수 있는 정당이 되도록 제 모든 것을 다 던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부정경선! 18분 실시간 참관으로 대량발견...5초 단위 선거인 수가 30, 40, 50, 60등으로 수치가 10씩 일괄적으로 증가하고, 선거인 수 끝자리가 1, 1, 1, 1식으로 끝나거나 3, 3, 3, 3식으로 끝나거나 5, 5, 5, 5, 5식으로 연속적으로 나오고, 후보별 실시간 득표율 확인 막대그래프에 파란색 그래프가 없어졌다 생겼다하고, 지난 1분 막대그래프에 선거인 수가 계속 증가하는 등 부정경선이 발생 공병호TV, 미디어a, 황교안tv 유튜브에 올려져 있음.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