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참모 단톡방 전대 개입 의혹에 千·黃도 일제히 맹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서현 기자
입력 2023-03-07 0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천하람 "김기현 자체가 민폐 후보"

  • 황교안 "책임은 金에...당장 사퇴하라"

왼쪽부터 안철수, 황교안, 김기현, 천하람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6일 대통령실 행정관의 전당대회 개입 의혹이 전당대회 최대 화두로 떠올랐다. 

앞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이 당원에게 김 후보를 지지하는 성격의 홍보물을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 전파해달라고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천하람·황교안 후보도 이날 김기현 후보를 향해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천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서 "김 후보는 왜 이렇게 대통령실에 큰 폐를 끼치나"라며 "대통령실 행정관도 그렇다. 얼마나 더 당원들을 쪽팔리게 해야 하나. 얼마나 더 하찮아져야 하나. 국민께 이런 수준 낮은 모습을 보이려고 우리가 정권을 잡은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오죽하면 이렇게까지 해야 했을까, 김 후보 그 자체가 대통령께 큰 누를 끼치는 민폐 후보"라고 거듭 강조했다.

천 후보는 "바로잡는 방법은 간명하다. 철저한 감사를 통해 관련 책임자들을 즉각 징계해야 한다"면서 "대통령실이 장난입니까. 거기가 어디라고 그런 삼류 모리배 짓을 꾸미나"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더 나아가 "당원의 힘으로 직접 바로 잡아야 한다"며 "민폐 후보인 김 후보를 낙선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선을 넘으면 어렵게 만든 우리 정부가 한방에 무너진다는 따끔한 경고를 보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황 후보도 김 후보 비판에 가세했다. 황 후보는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책임은 이 사람 저 사람 끌어들여서 무리하게 추진한 김 후보에게 있다"며 "진심으로 나라와 당과 대통령을 위한다면 김 후보는 지금 당장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투기현 사퇴하라!! 참 뻔뻔해요 원래 톡방은 황교안 지지 층이 많다 !! 욕심이 났겠지 ㅎㅎ 그러게 국민들과 당원들과 함께 고생 했음 자발적으로 지지 해주고 나서주잖아 ㅎ 국민들을 당원들을 우습게 안 결과물이다 황전총리님께서는 오랫동안 국민들과 당원들과 같이 싸워서 콘크리트 지지 층이 국민의 힘 당원으로 70프로가 있다!! 그것을 알기 때문에 청와대 수석실이 김기현과 같이 개입을 한것 같고 투기현 사퇴해 구질구질하다

    공감/비공감
    공감:3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