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석규 경기도의원, "의정부 부용산, 경기북부 최고 웰니스 관광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3-03-06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웰니스 관광지 최적지…둘레길 조성·프로그램 개발'

오석규 경기도의원(가운데)이 의정부시 부용산 웰니스 관광지 및 둘레길 조성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오석규(더불어민주당·의정부4)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은 의정부시 부용산 웰니스 관광지 및 둘레길 조성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고 6일 밝혔다.

'부용산 웰니스 관광지 및 둘레길 조성(부용산 프로젝트)'은 오 의원의 지난 지방선거의 문화·관광 분야 공약이다.

오 의원은 차의과대학 통합의학대학원 최희정 교수, 역사·관광 콘텐츠 개발 전문가인 오주환 작가와 현장을 둘러봤다.

오 의원은 "부용산은 낮고 길게 뻗은 형세와 다양한 식재들이 많아 웰니스 관광지 조성하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둘레길을 조성하고, 힐링, 명상(숲멍), 피톤치드,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용하면 경기북부 최고 웰니스 관광지로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부용산 프로젝트는 내년 3월 폐교를 앞둔 고산초교를 송산권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해 연계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부용산은 의정부 동부 민락지구와 고산지구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용현·민락·고산동 일대에 걸쳐져 있는 정상까지 20~30분 정도 소요되는 높이 210m의 산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