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시민들의 의견 듣는 공론장 대폭 강화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06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회 평택시 협치회의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시민중심, 협치로 함께 만드는 새로운 평택을 위해 2023년 제1회 협치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정기회의에 정장선 시장, 이장현 공동의장과 협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먼저 협치 의제 추진성과 보고 후 2023년 협치 의제 선정 및 기타 안건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치 의제로 추진 중인 ‘읍·면·동장 주민추천제’와 ‘시민참여형 도시숲’의 성과 보고와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했으며, 시민 복합 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평택 SK지관서가 진행 현황도 함께 공유했다.
 

[사진=평택시]

이번 회의에 2022년 시민협치대회(내가 시장이라면) 시민 제안 사업 중 하나인 에너지 체험 공원 조성을 위한 ‘에코플레이 주민참여 조성’과 주민 관련 시설부지 선정 시 실질적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주민 관련 시설 입지 선정 공론장 활성화’를 협치 의제 안건으로 상정했다.
 
정장선 시장은 “민관협치를 위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공론장을 대폭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면서 “상정된 안건이 잘 집행되어 우수한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감염병 예방 위해 올바른 손 씻기 사업 추진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학교, 유치원, 보육시설 및 요양원 등 감염 취약 시설 등에 손 씻기 체험교구 신청을 받고 있으며 무상으로 대여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감염 취약 시설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3월 20일부터 4월 말까지 보건소에서 직접 요양원 등 감염 취약 시설에 찾아가 동영상 교육 및 손 씻기 체험 등 감염병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손에 형광 로션을 바르고, 평상시처럼 손을 씻고 난 뒤 손 세정 검안기를 통해 손에 남아있는 형광물질이 어느 정도인지 직접 관찰함으로써 평상시 손 씻기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평소 가정, 직장 등 일상생활에서 잘 지켜지지 않는 우리들의 손 씻기 습관을 통해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실천을 위해 송탄보건소에서 직접 제작한 평택이와 함께하는 '헉 내손에 이렇게 많은 세균이??' 동영상 유튜브도 함께 활용할 계획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은 어려서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의 기본으로 관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많은 신청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올바른 손 씻기·기침 예절 실천은 50~70%의 감염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참여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