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건설본부 직원들과 소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3-03-03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본부 구내식당서 오찬 간담회 열고 내부 화합 및 결속 다져

  • 충남건설본부 동·서부사무소, 도로유지보수 582억 투입

김태흠 충남지사 건설본부 직원들과 오찬간담회 모습[사진=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6년 만에 건설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건설행정의 위상과 역할 강화에 앞장서고 있는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 도 건설본부를 방문한 김 지사는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올 한해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한 내부 화합과 결속을 다졌다.
 
간담회는 본부장, 과장, 팀장, 차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 선배로서의 조언과 함께 직원들의 애로 및 고충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건설본부에 격무부서가 많고, 항상 최일선에서 도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우리 직원들이 이렇게 힘써 일한 덕분에 충남은 살기 좋고, 편리한 지역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의 헌신을 기억하겠으며, 올 한해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멋지게 업무를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남건설본부 동·서부사무소, 도로유지보수 582억 투입

충남도 건설본부 동·서부사무소는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도로유지보수에 총 582억여 원을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사업은 △도로 재포장 등 유지보수 278억원 △재해대책 24억원 △터널 및 교량정비 67억원 △교차로 개선 23억원 △인도설치 57억원 △위험도로개량 107억원 △안전시설 정비 26억원 등 7개 분야이다.
 
도로 재포장 분야는 노후 도로 및 제설작업으로 인한 파손도로 등을 정비해 안전한 주행 환경 조성이 목표이며, 사업 대상은 관할도로 47개 노선(국지도 6, 지방도 35, 국도 6곳)이다.
 
재해대책 분야는 신속하고 선제적인 제설작업을 추진해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고, 배수로 신설 및 교체를 통해 집중호우 및 침수에 대비하는 것이 목적이다.
 
터널 및 교량정비는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를 주기적으로 추진해 자연재해 대비 및 통행의 안정성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도화담교 재가설공사, 광암교 재가설공사와 도로시설물 정기안전점검용역 등이 있다.
 
교통안전시설 분야는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도내 시군별 방호울타리(가드레일, 디자인형울타리 등)에 대한 정비사업이다.
 
건설본부 동‧서부사무소는 유지보수 전략에 맞는 사업계획을 수립해 집행률 향상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도 건설본부 동‧서부사무소 관계자는 “속도감 있는 도로 개선을 통해 보행자 및 운전자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도로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