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K팝 여가수 최초 '빌보드 위민 인 뮤직'서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3-03 15: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성취 동기 삼아 더 많은 벽 깰 수 있게 노력하겠다"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트와이스가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열린 ‘빌보드 위민 인 뮤직’(2023 Billboard Women In Music) 시상식에 참석해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Breakthrough Artist)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3일 전했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은 빌보드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음악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K팝 여가수가 이 시상식에서 수상한 것은 이들이 처음이다. 트와이스가 받은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는 음악 시장에서 의미 있는 도전을 해내고 두각을 드러낸 가수에게 주는 상이다.
 
트와이스는 “이 상을 받게 돼 한 해를 가장 마법 같은 방법으로 시작하게 됐다”며 “우리는 트와이스가 된 이후로 미래를 향해 서로를 믿으며 함께 걸음을 내디뎠다. 이 순간은 우리의 꿈을 이뤄준 팬들 앞에 멤버 아홉 명 모두 함께 서 있어 더욱 소중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트와이스는 “‘브레이크스루 아티스트’라는 상은 지지해 주는 이들과 함께 자신 있게 꿈을 향해 나아간다면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며 “이 성취를 동기 삼아 앞으로 더 많은 벽을 깰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