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소통과 협력으로 인천교육 실천하는 교사 되어주길 바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3-03 04: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 교육감, 중등 신규교사 임용장 수여

  •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1학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준비금 20만원 지원

도성훈 교육감(오른쪽)이 새 학기 맞이 인천형 늘봄 모델학교인 인천 연수초 방문해 학부모와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은 22일 어려운 관문을 거쳐 합격의 영광을 얻은 255명의 중등 신규교사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3.3.1.자 중등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이란 제목으로 이같이 말했다.

도 교육감은 "학생 성공시대를 함께 바라보며, 인천을 이해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인천교육을 실천하는 교사가 되어주시길 당부드렸다"고 덧붙였다.

이어 "처음의 설렘을 간직하며 앞으로 펼쳐질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에 큰 힘이 되어 달라고 하고, 인천 교육 가족이 되심을 축하하며, 여러분의 처음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입학준비금 지원 안내 포스터 [사진=인천시교육청]

한편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올해 3월 6일 기준 관내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1학년 신입생 전원에게 첫 학교 입학준비금 20만원을 지원한다.

첫 학교 입학준비금은 도성훈 교육감의 주요 공약으로 인천시교육청은 별도의 신청 없이 학생 1인당 2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학부모(학생) 수익자부담 경비 계좌로 오는 23일부터 지원한다.

입학준비금은 가방, 실내화, 학용품, 도서 등 초등학교 입학에 필요한 물품 구입에 사용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개학 이후 학교에서 가정통신문 등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올해 처음으로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입학준비금 지원으로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