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독도체험관, 부안 학생해양수련원으로 이전·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3-01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3월 20일 개관…올바른 역사관·국가관 형성 지원

[사진=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은 독도체험관을 이달 20일 부안에 위치한 학생해양수련원으로 이전·개관한다고 1일 밝혔다.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014년 고창 삼인학습장에 설치된 전북교육청 독도체험관은 석면공사 및 안전진단 문제로 이전을 논의한 끝에 학생들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부안 학생해양수련원으로 이전을 추진하게 됐다.

독도체험관은 △일반현황 △독도의 자연환경 △독도의 역사 △독도 체험 등 총 4개 분야로 구성됐으며, 보고·듣고·느낄 수 있는 체험적이고 교육적인 콘셉트로 전체 공간을 구축했다. 

전시 공간은 독도의 지리·역사·체험 공간으로 구획하되, 각 공간별 핵심 주제를 지역적 특성과 조화롭게 결합해 관람객에게 독도를 알리고, 체험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도록 조성했다.   

또한 독도의 지리 공간은 독도의 자연환경(지형, 지질, 동식물 등)이 관람객에게 특별하게 부각될 수 있도록 그래픽, 조명, 모형 등으로 전시 환경을 구축했다. 

이밖에 역사 공간은 문헌 기록과 사진, 그래픽, 영상, 고지도 활용 등의 시각 자료를 이용해 상세하게 전달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꾸려졌고, 체험 공간은 디스플레이 변화, 영상, 인터렉티브, 터치패드와 스크린을 연동해 체험을 통해 독도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전주 주부평생학교 학생들, 전북교육감에 감사 편지 보내

[사진=전라북도교육청]

전북교육청은 전주 주부평생학교(교장 박영수)에서 문해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이 최근 서거석 교육감에게 배움의 기회를 얻게 돼 감사하다는 편지를 보내왔다고 1일 밝혔다.

전주 주부평생학교는 제때 교육을 받지 못한 성인들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돕는 문해학습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편지는 최근 문해학습자 편지쓰기 시간에 가족과 지인, 교육감 등에게 쓴 감사편지의 일부다.

서거석 교육감은 “어려운 시절 가족들을 돌보느라 뒤늦게 배움의 길에 들어선 늦깎이 학생들의 향학열을 보니 감동적이고 자랑스럽기까지 하다”며 “학생들이 주부평생학교에서 마음 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