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소식]부산교육청, 'e-스포츠학과 업무협약' 체결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3-02-17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e-스포츠학과 체제 개편을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그래픽 =박연진 기자]

부산시 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 주식회사 샌드박스(SBXG)와 ‘e-스포츠학과 체제 개편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e-스포츠학과 특성화고 교육과정 및 실습 훈련 지원, 부산 특성화고 학생 진로체험처 지원, 특성화고 학생 대상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협력, e-스포츠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한편, SBXG(샌드박스)는 부산시와 협약을 맺은 전국 최초의 연고제 e-스포츠 구단으로, 전국 다수의 특성화고와 e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부산교육청,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지원 나서

부산시교육청이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의 1차 관문인 오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 현지 실사를 앞두고 17일 시교육청 별관 전략회의실에서 하윤수 교육감, 최윤홍 부교육감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30 월드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한 긴급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유치 분위기 끌어올리는 등 유치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시교육청은 이날 회의를 통해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2030 엑스포 유치 지원단’을 구성해 시교육청 차원에서 지원 가능한 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부모, 교직원 대상 각종 연수 시 안내문을 배포하고, 엑스포 유치 홍보자료를 교육청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안내하는 등 엑스포 유치를 위한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이는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이 개최도시의 의지와 시민의 유치 열기를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으로 알려진 데 따른 조치로, 부산교육청은 부산시의 유치 노력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엑스포 참여국에 손편지 또는 Email 보내기, UCC 공모전을 통해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가족의 관심도 제고, 심사단 방문 시 취타대 행사, 걷기대회 등 엑스포 유치 각종 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하여 엑스포 유치 열기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엑스포 유치를 위해 실제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시행하는 등 부산시와 함께 유치 성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현재 부산교육청은 ‘2030 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와 협력해 희망 고등학교를 방문해 엑스포 유치 관련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찾아가는 엑스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또, 학교별 자율 프로그램으로 엑스포 유치에 대한 미래세대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는 ‘엑스포 유치 기원 협력학교’도 모집하고 있다. 주요 도로 전광판 등에 교육정책과 함께 유치 기원 문구를 송출하는 등 엑스포 유치에 힘을 모아왔다.

지난해 12월 2030 엑스포 성공 유치를 위해 ODA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교류협력국의 교육정보화 지원사업인 ‘KLIC사업’ 대상 국가인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등 15개국 교육부에 서한문을 발송했다.

또한, 각 시도교육청이 다른 나라와 교류 사업 진행 시 부산의 엑스포 유치 당위성을 알릴 수 있도록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 관련 안건을 제출하며 엑스포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더 넓은 시야와 더 큰 꿈을 갖고 부산과 대한민국의 힘찬 도약을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엑스포 유치가 필수다”며 “부산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2030부산월드엑스포를 반드시 유치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 가족의 마음을 모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부산시체육회장 취임식 참석

부산시 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17일 오전 11시 부산시체육회관 월계관에서 열린 열린 ‘제27대 부산광역시체육회장 취임식’에 참석했다[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 교육청은 하윤수 교육감이 17일 오전 11시 부산시체육회관 월계관에서 열린 열린 ‘제27대 부산광역시체육회장 취임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부산광역시체육회는 시민들의 체력 단련과 활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생활 체육 활성화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새로 취임하는 회장님과 함께 스포츠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건강 도시, 부산의 발전을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명장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참가 희망자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명장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명장도서관은 오는 3월 7일부터 5월 19일까지 유아, 초등학생, 성인 및 어르신 14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명장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재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으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