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강진] 홀로 살아남은 신생아...수천명이 "제가 키울게요" 입양 문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2-10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

튀르키예 강진으로 건물 잔해에 깔린 산모에게서 태어난 신생아를 입양하겠다는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지난 7일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시리아 진데리스에 있던 건물도 일제히 붕괴됐다. ​

당시 한 붕괴된 건물에서 발견된 신생아는 숨진 모친과 탯줄이 이어져있던 상태였고, 구조대원이 신생아를 구조하자 한 이웃이 탯줄을 끊어줬다. 구조 당시 모친을 비롯해 부친, 형제자매 등 4명은 숨진 상태였다. 

이후 시리아 아프린의 한 병원으로 옮겨진 신생아는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 중이다.

의사 하니 마루프는 한 언론을 통해 "체온 등 상태를 볼 때 구조되기 몇 시간 전에 태어난 것으로 보인다. 산모는 출산 당시 의식이 있었으며, 출산 직후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현재 신생아에게는 아랍어로 '기적'을 뜻하는 '아야'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BBC에 따르면 아야의 소식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입양 문의를 해오고 있다. 

그중 한 명인 쿠웨이트의 한 앵커는 "이 아이를 돌보고 입양할 준비가 돼있다. 법적 절차를 통해 입양이 가능하다면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병원 측은 현재 입양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야를 돌보고 있는 의사 칼리드 아티아는 "누구도 이 아이를 입양할 수 없다. 이 아이의 먼 친척과 연락이 닿기 전까지는 내 아이처럼 돌볼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칼리드 아내는 4개월 된 자신의 아이와 함께 아야에게도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