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지주사 전환 무산…"재추진 안 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02-10 1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의 지주사 전환 계획이 무산됐다. 

당초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주력 계열사인 현대백화점을 인적 분활해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추진했지만 주주들의 반대로 결국 불발됐다. 

현대백화점은 10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인적 분할 안건이 최종 부결됐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주총에는 의결권 있는 전체주식 수 중에서 1578만7252주 참석했다. 표결에 참여한 주주 중 찬성이 64.9%, 반대가 35.1%였다. 안건이 통과되려면 참석 주주 3분의2(66.7%)가 찬성해야 하는데 해당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다. 1.8%포인트(p) 차이로 안건이 부결된 것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9월 16일 이사회를 열고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를 인적 분할해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지주회사인 현대백화점홀딩스(가칭)을 설립하고 백화점을 분할 존속회사로 두는 것이 골자다. 

현대백화점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현대백화점과 한무쇼핑을 자회사로 둔다. 부동산 임대업을 하고 있는 현대쇼핑은 홀딩스에 흡수된다. 사업회사인 현대백화점은 본업에 충실하는 한편 자회사 면세점, 지누스와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려는 의도가 담겼다. . 

현대백화점은 주총 이후 지주사 전환을 다시 추진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회사 측은 주총 후 입장문을 내고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며 그간 추진해온 지주사 체제 전환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장의 우려를 고려해 신중하게 추진했던 분할 계획과 주주환원 정책이 충분히 공감받지 못한 점에 대해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향후 인적 분할을 통한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재추진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다만 현대그린푸드는 이날 임시주총에서 인적 분할 안건이 통과된 만큼 지주사 전환을 계속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