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경영·기술 지도사' 양성 과정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2-08 1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2023년도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 양성 과정' 접수를 이달 1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지도사 양성과정은 국가자격사인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이하 지도사)의 1차 시험을 대체하는 제도다. 실무경력을 갖춘 고급 인력의 컨설팅 시장 유입을 촉진하고자 마련된 법정 교육이다. 다양한 산업의 실무 경험자들이 양성과정을 통해 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있는데, 그 점유율이 전체 지도사의 60%에 달한다.

양성 과정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홈페이지에서 2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교육 과정은 다음 달 6일부터 2개월간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된다. 이 과정은 중소기업관계법령, 조사방법론, 기업진단론 등 1차 시험과 동일한 6과목으로 구성돼 있고 지도사회 e-러닝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이수 후 수료 시험에 합격하면 1차 시험이 면제되며 올해 2차 및 내년 2차 시험의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지도사는 실무 경험자들이 퇴직 이후에도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직종이다. 특히 2021년 4월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에 관한 법률’ 시행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회계사나 세무사처럼 독립된 법률 체계를 가진 전문 자격사로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책임 있는 역할을 하게 됐기 때문이다. 

AI·빅데이터·IOT·스마트 제조혁신 등 디지털 경제로 변화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업무영역의 확대로 그 위상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오연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회장은 "언택트 시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등 급변하는 환경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선제 대응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요구되는 상황"이라며 "지도사법 시행에 따라 경영지도사·기술지도사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