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카이스트 찾아 "국정, 이념 아닌 과학·글로벌 스탠더드 맞춰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3-02-07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전 지역 혁신기업인과의 대화..."글로벌 스탠더드 맞춘 세계 최고 혁신 허브 추구"

윤석열 대통령이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통령과의 대화'를 마친 뒤 공직자들과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정부가 국정을 이념이 아니라 과학에 맞추고,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춰서 세계 최고의 혁신 허브를 지향할 때 우리 기업들도 세계 기업들을 뛰어넘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전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KAIST) 창업원에서 '대전 과학기술‧디지털 혁신기업인과의 대화'를 하고 "첨단 과학기술, 디지털 혁신기업이 당당하게 세계 무대로 나가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최근 미국 세계가전전시회(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인들과의 만남을 언급하며 "그날 용산에서 같이 점심을 했는데, 오신 분들 중에 대전에 뿌리를 둔 기업이 10곳이었다"며 "첨단 과학기술, 디지털 역량을 토대로 해서 혁신성장뿐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여러분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또 "정부가 핵심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지방시대의 핵심적인 두 축은 첨단 과학기술과 교육"이라며 "그런 의미에서 대전은 지방시대의 모범이라 할 수 있다. 대학과 기업, 기업과 연구소,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연결은 물론 다양한 연구 분야 간의 연결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곳"이라고 평가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에서 키운 꿈 세계에서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윤 대통령은 간담회에 앞서 초고해상도 위성 영상, 3차원 영상 측정 현미경, 시각·청각·휠체어 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AI) 민원 안내 시스템 등 간담회 참석 기업들의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 부스를 관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