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지난해만 협력사 기술 210건 보호…상생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3-02-0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0년부터 '기술자료 임치' 지원…중소·중견 협력사 대상

LG전자가 협력사의 기술을 보호하는 데 적극 앞장서며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협력사의 기술자료 임치를 210건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20년부터 3년간 국내 대기업 가운데 지원 건수가 가장 많은 것이다.
 
기술자료 임치는 협력사(중소·중견기업)가 단독 또는 대기업과 공동 개발한 기술자료를 신뢰성 있는 정부 기관(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위탁 보관해 기술 유출 위험을 줄이는 제도다. 기술자료, 경영정보, 지식 재산권 관련 정보 등이 포함된다.
 
협력사는 기술자료를 신뢰성 있는 정부 기관에 보관함으로써 기술 침해 위험 없이 핵심 기술을 보호할 수 있다. 또 기술자료 임치물을 통해 개발 사실을 입증할 수 있어 안심하고 기술개발에 투자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술자료 임치 제도를 알리기 위해 협력사에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 지속 노력하고 있다. 2013년부터 협력사가 기술자료를 임치할 때 드는 비용을 전액 지원 중이다. 지난해까지 10년간 지원한 협력사는 총 100여 곳에 이른다. 지원 건수는 1600건가량이다.
 
이 밖에도 협력사의 핵심 기술과 영업 비밀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자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복수의 협력사와 부품을 공동 개발하기 전 특정 협력사의 기술 유용을 방지하고자 사전 점검 프로세스를 의무화하는 등 건전한 기업생태계 구축에도 앞장선다.
 
왕철민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전무)은 “협력사의 핵심 기술자료 임치 지원을 통해 협력사와 신뢰를 높이며 협력사가 안심하고, 경영에 집중할 수 있는 공정한 상생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사진=LG]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