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소비자 선정 최고 브랜드로 '우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02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서 지역특산물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사진=진안군]

‘진안홍삼’이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일 진안군에 따르면 진안홍삼은 ‘2023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에서 지역특산물 브랜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해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대상이다.

특히 이번 시상으로 진안홍삼은 2015~2017년, 2019~2022년 등 지금까지 7회에 걸쳐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했다. 

이번 시상은 2022년 10월 11일부터 21일까지 전국 지역특산물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한 결과 에 따른 것이다.

한편, (사)진안군홍삼한방산업클러스터사업단(단장 김정배)은 베트남을 기점으로 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진안홍삼 브랜드의 마케팅 및 판매증진을 위해 ㈜부광글로벌(회장 이정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일 체결했다. 
 
에너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본격화

진안군청 전경[사진=진안군]

진안군은 최근 난방비 폭등과 관련해 난방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에너지 사각지대 적극 발굴 및 지원 방안 모색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원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취약계층들의 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사례관리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고, 긴급지원 제도를 활용해 연계가구에 월동 난방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복지사각 발굴 시스템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을 활용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자체적으로 접수된 가구에 대해서는 담당 공무원이 현장을 방문·확인 후 어려움이 확인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적합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사회복지협의회, 장애인 복지관 등 유관 기관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안내를 추진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