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코퍼레이션, 지난해 매출성장률 100%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3-01-19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채널코퍼레이션]



채널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매출성장률이 100%(MRR‧실 결제 월간 반복 매출 기준)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채널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채널톡은 사내 메신저와 고객상담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비즈니스 툴로, 국내외 10만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 채널톡 유료 서비스 연간 결제 비율은 30% 상승했고, 신규 고객사들의 연간 결제 비율도 33% 올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수치다.
 
채널코퍼레이션 측은 “단순히 마케팅 비용을 늘려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보다 이른바 ‘단골’로 일컫는 핵심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선택과 집중을 실시한 결과”라며 “채널톡의 핵심 기능인 ‘라이브챗’과 ‘고객관계관리(CRM)’ 등 핵심 고객을 위한 기능 고도화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본 시장 성과가 두드러졌다. 2018년 일본에 진출한 채널코퍼레이션은 전체 매출의 약 20%가 일본에서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내 채널톡 이용 고객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신규 고객으로 ‘베이크루즈’, ‘빔즈’, ‘유니언도쿄’ 등 일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을 확보했다. 
 
지난해에는 미국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키웠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올해 자회사 형태의 미국 법인을 설립해 ‘쇼피파이 앱 스토어’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올해 채팅을 넘어 전화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장하고, 단골 관리를 통해 고객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