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아이조아 붕붕카 2023년 새해에도 힘차게 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3-01-16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경기 광명시가 16일 광남새마을금고 복지재단과 임산부·24개월 이하 영아 가정의 이동 편의를 돕는 아이조아 붕붕카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시에 따르면, 아이조아 붕붕카 사업은 임산부·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는 가정에서 사전 예약 신청 후 임산부 전용 벨트, 영아용 카시트가 설치된 전용 차량을 탑승, 관내 병·의원 관공서 방문 이동 서비스로 1인당 연 10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가 시작된 작년 4∼12월까지 394가구가 1777회 운행 서비스를 이용하였고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운영시간, 신청방법, 직원 친절도 등 항목에서 평균 90%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아이조아 붕붕카 사업은 임산부나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정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불편함을 해소하여 병원 진료나 관공서 용무 수행에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시는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반영하고, 아이조아 붕붕카 사업을 확대 운영할 수 있는 기반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박승원 시장은 “아이조아 붕붕카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이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명시의 소중한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편안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