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이재명 유감 표명했어야...당과 '투 트랙' 분리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세은 수습기자
입력 2023-01-16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조원 민생 자금, 국민적 설득 돼야"

  • "김건희 특검TF, 이 대표 정치 맞대응 돼선 안 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아주경제 스튜디오에서 대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6일 "민주당은 당과 이 대표 사법 리스크를 확실하게 분리하는 투 트랙 전략으로 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민주당은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와 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정당으로서 어떤 포지션을 택하고 개혁 이슈를 선점해 (분리하는) 투 트랙 전략의 확실한 그림을 마련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검찰 리스크와 관련해 단일대오로 싸울 땐 싸워야 한다"며 "다만 개인, 사익에 어떤 문제가 있을 때는 반드시 투 트랙으로 분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민주당은 국민에게 어떤 사안을 단일대오로 싸울 것이고, 또 나머지 부분은 정치적 탄압이 아닌 (이 대표의) 개인적 실수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잘 설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 사법 리스크로) 당도 무겁고 국민의 마음도 무거운 상황"이라며 "이 대표는 신년 기자회견에서 유감 표명은 했어야 하지 않나"라고 꼬집기도 했다.

박 전 장관은 지난 12일 이 대표가 기자회견에서 30조원 규모의 긴급 민생 자금을 제안한 것에 대해서도 "새로운 긴급 민생 자금이 필요하면 이를 어디에 쓸 것인지 국민적 설득이 되면 나쁘지 않다"며 "다만 단순하게 30조가 왜 30조인지에 대해서 국민이 동의를 하지 못하면 국민의 감동은 없을 것"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아울러 민주당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관련 특검 TF를 꾸린 것에는 "국민에게 이 대표에 대한 맞대응처럼 느껴진다면 정치 공방처럼 돼버릴 것"이라며 "마치 정치 맞대응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왜 검찰이 (김 여사 의혹) 수사를 하지 않는지, 문제는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