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범 코오롱인더 사장, 소통 통한 '현장경영' 강조..."MPQRS에 답이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01-16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영범 코오롱인더스트리 신임 사장이 새해 첫 경영 행보로 현장 소통에 나섰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김 사장이 아라미드 더블업 증설이 진행 중인 구미공장을 비롯한 국내 지방 사업장을 연이어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김 사장은 각 사업장에서 경영 전략을 직접 점검하고 임직원들과 오찬도 함께했다.
 
이번 방문은 김 사장의 현장 밀착형 경영 일환이다. 지난해 11월 대표이사 내정 직후 취임식을 하지 않고 구미·김천(2개 사업장)·경산·울산·여수·대산에 위치한 전국 7개 사업장을 차례로 돌아보는 것으로 경영활동을 시작했다.
 
김 사장 행보를 계기로 회사는 현장경영 내재화와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장과 공고한 소통 협력 체제를 구축해 △에너지 절감 △품질 경쟁력 강화 △설비 경쟁력 제고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고부가가치 소재사업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그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우리가 넘어야 할 산은 작년보다 더 높고 험하다”며 현장 중심 성장을 본격화하겠다고 다짐한 바 있다. 특히 ‘MPQRS’를 강조하며 탁상공론이 아닌 마케팅(Marketing), 생산(Production), 품질관리(Quality Control), 연구개발(R&D), 지원(Support) 등 각 현장에서 해답을 찾는 업무 방식과 태도를 통해 위기 상황 속에 제조 혁신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안전은 회사와 임직원 모두의 기본적 책무이자 최우선 가치”라며 현장 안전보건 경영체계 확립 또한 강조했다. 각 사업장에 대해 생산설비 공정 진행 현황을 살피며 안전한 사업장 관리와 수준 높은 사고 대응 체계 수립·운영 또한 주문했다.
 
이를 위해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전사적으로 △위험성 평가 수준 향상 △사업장 유해 요소 선제적 제거 △ 상생 합심 기반의 BP(Business Partner)사 안전관리 책임 강화를 실천한다는 전략이다.
 
김 사장은 “올해는 근본적 체질 개선의 원년으로 기본에 충실한 현장 중심 경영을 통해 제조·기술력·조직 모든 면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임직원 목소리는 더 크게 듣고 현장에는 더 가까이 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범 코오롱인더스트리 신임 사장(오른쪽 둘째)이 지난 12일 구미공장을 방문해 생산 설비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