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농식품 가공 특허 37건 산업체 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1-08 16: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충북도]


충북농업기술원은 충북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농식품 가공업체 소득증대를 위해 자체 개발한 농식품 특허기술을 산업체에 이전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이전하는 기술은 ▷장류용 종균 바실러스, 식초용 초산균, 면역력 우수 유산균 등 유용미생물 관련 기술 5건 ▷수수, 대추, 잔대, 병풀, 복숭아, 도라지 등을 활용한 가공 기술 24건 ▷고추장, 빵 등 발효·가공 관련 기술 5건 ▷식용곤충(갈색거저리, 쌍별귀뚜라미) 활용 가공 기술 3건 등 총 37건이다.

최근 포스트코로나 대응 면역력 증진 기능성 식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병풀과 잔대나물 건조 기술, 병풀 음료 개발, 흑도라지청, 대추 발효가공품 제조기술 등은 업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김치 맛과 기능성을 높이는 프로바이오틱스인 김치발효용 유산균, 된장 및 고추장 등의 바실러스 종균 및 초산균 등 발효 종균에 대한 기술도 다수 포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원 누리집(http://ares.chungbuk.go.kr)에 공지돼 있다. 접수 기간은 1월 9일부터 2월 5일까지다.

서형호 농업기술원장은 "올해 새로운 제품개발을 계획하고 있는 농식품 가공사업장에서 이번에 공고된 많은 특허 기술로 우수한 상품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며 "단순히 상품화에 그치지 않고 판로 개척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술 공유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