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 리뉴얼 이후 매출 146%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12-29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픈 11년 만에 새단장한 뚜레쥬르 플래그십스토어 제일제당센터점 내부 모습.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은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 리뉴얼 오픈 이후 100일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146% 가까이 매출이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132% 늘었다. 특히 주말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150%가량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리뉴얼 이후 주말에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 방문’만을 목적으로 한 일반 고객 유입이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인기 요인은 단독으로 선보이는 시그니처 전용 제품이다. 제일제당센터점에서는 각 제품 특성에 최적화한 밀가루와 자체 개발 발효종, 프랑스 AOP 버터 등 프리미엄 재료로 매일 매장에서 직접 반죽한 수준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제품들은 제일제당센터점 제품 판매 상위를 휩쓸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한 내부 공간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 대비 좌석을 30% 가까이 늘리고, 코르크, 폐플라스틱, 벼 껍질, 굴 껍데기 등을 업사이클링한 오브제를 활용해 편안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카페 경험을 제공한다.  

2011년 문을 연 뚜레쥬르 제일제당센터점은 CJ그룹의 주요 사옥 ‘제일제당센터’ 1층에 1112.6㎡(약 337평) 규모로 국내 뚜레쥬르 최대 규모 매장이다. CJ푸드빌은 지난 10월 오픈 11년 만에 리뉴얼을 통해 제일제당센터점의 콘셉트를 ‘정통 베이커리 카페’로 재정립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의 제품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총집약해 새롭게 선보인 제일제당센터점이 기대 이상의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고무적이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공간 경험으로 브랜드 진화를 리딩하는 플래그십 매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