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임직원 5800여점 물품 기증…'기브그린' 캠페인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2-12-28 09: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부금으로 환산해 소득공제 혜택…'1석 2조' CSR

한화생명 직원들이 28일 기증 물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사용하지 않는 임직원의 집안 물품을 기증하는 ‘기브 그린(GIVE GREEN)’ 캠페인을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진행, 해당 물품을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은 140여명, 기증 물품은 5800여점이다. 이를 재판매 단가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500만원 상당이다.

해당 물품은 굿윌스토어로 전달되며, 상품화 과정을 거쳐 장애인 근로자들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장애인 자립을 위해 쓰인다. 

회사 측은 이번 캠페인으로 자원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효과도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정장 1벌을 만들면 1.3kg의 온실가스를 배출하는데, 이 기준으로 환산하면 이번 물품들은 이산화탄소 7540kg을 감축한 것이며, 소나무 1142그루를 식재한 것과 같은 효과라는 설명이다.

또한 기부에 참여한 임직원들에게는 기증 물품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한다. 친환경 브랜드 상품 증정, 자원봉사 시간 인정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김상일 CSR전략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자원 재활용에 나서 환경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의 참여자와 수혜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참신한 CSR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