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전장연 시위 재개 용납할 수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민영 수습기자
입력 2022-12-26 14: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ㆍ형사 등 법적 조치 강구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 서울시]

오세훈 서울시장이 26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시위 재개에 대해 “더 이상 불법에 대한 관용은 없다”고 강경대응 방침을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무관용 원칙’의 글을 게재, “전장연 시위 재개 선언은 용납할 수 없다”며 “서울교통공사가 요청하면 경찰이 지체 없이 대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 오전 서울경찰청장과 논의를 마쳤다"며 "서울교통공사에서 요청하면 경찰이 지체 없이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다. 교통공사 사장도 동의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장으로서 더 이상 시민의 피해와 불편을 방치할 수 없다"며 "현장에서의 단호한 대처 외에도 민·형사상 대응을 포함해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다하겠다"고 못박았다. 

이어 "서울시정 운영 기조인 '약자와의 동행'이 불법까지도 용인하겠다는 뜻은 결코 아니다"라며 "불법에 관한 한 더 이상의 관용은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오 시장은 지난 20일 페북에서 전장연에 국회 예산안 처리 시점까지 탑승 시위를 중단해달라며 '휴전'을 제안하자, 같은 날 전장연은 오 시장의 제안을 수용하며 지하철 선전전을 중단했다.

그러나 지난 24일 예산안이 통과되자 그간 요구해온 장애인 권리 예산의 0.8%만 반영됐다며 내년 1월 2일과 3일 삼각지역을 중심으로 시위를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전장연이 지하철 승하차 시위를 재개할 경우 서울시는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례에 따라 손해배상소송은 현재까지 발생한 손실액을 추산해 제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