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오세훈 시장 휴전 제안 수용"...지하철 시위 잠정 중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12-20 2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회원들이 20일 오전 서울 5호선 광화문역에서 지하철 탑승 시위를 마치고 마무리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오세훈 서울시장이 제안한 휴전을 받아들여 국회에서 예산안이 처리될 때까지 출근 시간대 지하철 선전전을 중단하기로 했다.
 
전장연은 20일 성명을 통해 “국회에서 예산이 반영될 때까지 253일차 지하철 선전전을 멈추도록 하겠다”며 “오 시장께서 휴전을 제안한 것을 적극 수용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 시장도 최근 제정된 '서울특별시 장애인 탈시설 및 지역사회 정착 지원에 관한 조례'를 내실있게 진행해 줄 것을 간곡하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전장연 지하철 탑승 시위, 휴전을 제안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국회 예산안 처리 시점까지 시위를 중단해 달라”고 요청했다.
 
오 시장은 “전장연이 지하철 탑승 시위를 재개한 이유는 장애인 예산안 국회 처리가 지연된다는 것이나, 내년도 예산안 처리가 지연되는 것은 전장연이 미워서가 아니라 여러 가지 정치적 사건으로 여야가 대치하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예산안 처리 지연의 책임을 시민에게 전가하고 선의의 피해자를 양산하는 전장연의 시위 방식은 분명히 재고돼야 마땅하다. 국회에서 관련 예산안 처리가 끝내 무산되는 경우 시위 재개 여부를 검토해도 늦지 않다”고 설명했다.
 
전장연은 장애인 권리 예산을 반영해달라며 출근 시간대에 지하철을 반복적으로 타고 내리는 방식으로 시위에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