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아르헨티나 월드컵 우승에 너무 흥분했나...이집트 메시팬 사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2-12-22 0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FP·로이터]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끝이 났다. 아르헨티나의 우승에 너무 흥분한 탓일까. 이집트 남성이 심장마비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지난 18일 이집트 카이로의 한 식당에서 모스타파 압델 알이라는 20대 남성이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결승전을 시청한 뒤 귀가했다. 하지만 2시간 만에 심장마비로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사인은 '행복 심장 증후군(Happy Heart Syndrome)'. 이집트 국립 심장병 연구소의 가말 사반 심장전문의는 "메시가 이겨 너무 과도하게 기뻐한 나머지 심장에 무리가 온 '행복 심장 증후군'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모스타파 압델 알은 평소 리오넬 메시의 광팬으로, 아르헨티나가 우승한 후 SNS에 "오늘이 내 생애 최고의 날"이라는 글을 올렸다. 

방글라데시에서도 최소 7명이 집 밖에 국기를 걸다가 지붕에서 추락하거나 감전돼 사망하는 일이 있었고, 최소 3명이 축구 관련 다툼을 벌이다가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