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12-19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복지부 보육정책 평가 '우수 지방자치단체'

  •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이권재 오산시장 [사진=오산시]

경기 오산시는 2022년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평가’에서 최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보육정책 평가 기준은 △보육교사 처우개선 기여도 △정부예산 관리 및 집행 기여도 △어린이집 질 관리 추진 실적 △어린이집 안전관리 추진실적 △공보육 확충 실적 △보육료‧양육수당 적정 관리 노력 △코로나 대응 등 총 7개 분야 15개 지표다.
 
시는 모든 지표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여줬다. 특히, 관내 평가인증 A·B등급 어린이집 비율 97.7%, 부모 참여도를 높이는 열린 어린이집 선정 및 어린이집 안전사고 방지 노력도, 취약 보육 실시 노력도, 코로나 대응 우수사례 등 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첫 보육 정책 평가에서 수상한 것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며, 내년에도 안심 보육환경 조성과 다양하고 선도적인 보육 정책을 펼칠 방침이다”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일선 보육현장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보육교직원 분들과 공무원들의 노력, 그리고 학부모·보육관계자·오산시의 협력 및 소통을 기반으로 한 결과물이다”며 “앞으로 우수한 보육 정책을 기반으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경기 오산시는 시정 발전 및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총 10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하여 시민 체감도와 과제의 중요도·난이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확산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최종 3건(최우수, 우수, 장려)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직원은 △최우수, 스마트교통안전과 이하림 주무관(오산시, 우리나라 대표 스마트도시로 인정받다) △우수, 평생교육과 이종현 주무관(예산은 낮추고! 삶의 질은 올리고! 오산시 행복기숙사 지원 사업) △장려, 홍보담당관 안승민 주무관(유튜브를 활용한 시정 정책 적극 홍보)이다.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스마트교통안전과 이하림 주무관은 스마트도시계획을 추진해 오산시에 특화된 스마트시티 구축 방향 설정과 전략서비스 발굴해 올해 오산시가 스마트 도시로 인증받는 것에 대한 기여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생교육과 이종현 주무관은 원거리 통학에 따른 지역 출신 대학생 부담 경감을 위해 고심한 결과, 막대한 비용이 드는 장학관 설립보다는 에어비앤비 같이 공유하는 형태의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전국 6곳, 쿼터 70명)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홍보담당관실 안승민 주무관은 시민들에게 시의 주요 정책 및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 공식 유튜브에 다양한 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직접 오산시 ‘홍보맨’으로 유튜브에 출연하는 등의 시정 홍보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장려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적극 행정 동기부여를 위해 선정된 우수공무원은 순위에 따라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및 다른 지자체와의 공유로 적극 행정 조직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