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 충남 주민자치 최우수단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양)허희만 기자
입력 2022-12-15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운곡면주민자치회는 '청양형 공유경제'로 충남지사 표창 수상

청양군주민자치연합회 충남 주민자치 최우수단체 수상 [사진=청양군]


충남 청양지역 주민자치가 제6회 충청남도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에서 한 차원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15일 청양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한마당 행사에서 청양군주민자치연합회(연합회장 이재후)가 공동체 분야 정성평가 군부 1위에 오르면서 최우수단체로 선정됐고, 운곡면주민자치회가 최우수상을 받으면서 박경양 사무국장이 충남지사 표창을 받았다.

‘도민이 주인되는 힘쎈 충남’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경진대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 중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사전 심사를 통과한 청양군, 천안시, 보령시, 서산시, 논산시, 당진시, 홍성군 등 7개 팀이 올해 운영 사례를 각각 발표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대회 결과 청양군주민자치연합회가 군부 1위, 운곡면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회가 선도하는 청양형 공유경제’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운곡면 주민자치회는 생활 공구 무료 대여사업, 무료 이불 빨래방 사업, 노동 교류 등 공유경제 추진 성과로 다른 시군 주민자치회의 호평 속에서 모범사례가 됐다.

이재후 연합회장은 “주민자치는 주민 스스로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는 만큼 적은 예산으로도 분명한 지역 변화를 불러일으킨다”라며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320여 자치위원들의 수고 때문”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