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설예비특보에 "국민 피해 없도록 철저 관리" 긴급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기자
입력 2022-12-14 2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속한 제설작업·출퇴근길 대중교통 운행량 증가 필요"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3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수도권 등에 대설예비특보가 내려진 데 대해 "신속하게 제설작업을 실시해 교통불편 등 국민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길 바란다"고 지시했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 장관 등에게 이같은 긴급 지시를 내렸다고 전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국민에게 교통 및 통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대설에 따른 피해와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며 "출퇴근길 혼잡시간대 대중교통 운행량을 늘려 국민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한파 상황에서 독거노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거주 상황을 점검하는 등 보호조치를 강화하도록 지방자치단체와 적극 협력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15일 오전과 오후 사이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에 많은 눈이 쏟아질 전망이다. 경기동부와 강원중·남부내륙(산지), 충북북부에 눈이 많이 내리는 곳은 적설량이 10㎝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