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학회장 자문회의 개최...내년 1분기 로드맵 발표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12-13 13: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학회장 자문단과 자문회의 개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13일 학회장 자문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김회수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국장, 이옥연 한국정보보호학회 학회장, 이성엽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 학회장, 이희정 정보통신정책학회 학회장,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강진모 한국정보처리학회 학회장, 나태준 한국정책학회 학회장, 방민석 한국지역정보화학회 부학회장, 류제명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단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이하 위원회)가 13일 관련 학회장 자문단과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회장 자문단은 디지털플랫폼정부 관련 국내 주요 학회의 학회장으로 구성돼, 정책 개발과 자문의견을 제시한다. 자문단에는 행정, 정보화정책, 신기술 등 분야에서 학술연구를 주도하며 정부 정책 개발에 자문활동을 하고 있는 국내 주요 학회장이 참여 중이다.

위원회는 지난 9월 공식 출범 이후 분과 위원회를 운영하면서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 중이다. 각계 의견을 수렴한 로드맵은 2023년 1분기 발표 예정이다.

고진 위원장은 "디지털플랫폼정부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국가차원의 담대한 도전이라는 점에서 학계 통찰력과 아이디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자문단이 정책 개발 과정에서 적극적인 조언과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문단에는 한국행정학회, 한국정책학회, 정보통신정책학회, 한국지역정보학회, 한국정보처리학회, 한국빅데이터학회, 한국데이터법정책학회,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정보보호학회, 개인정보보호법학회, 한국인공지능법학회 등 11개 학회장이 참여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