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식] 옥천군, 국토교통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3연속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2-12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년 청소년 가족 뮤직 콘서트' 연말을 장식하다

  • 옥천문인협회, 옥천문단 제23집 발간기념회‧문학인의 밤 개최

[사진=옥천군]


충북 옥천군보건소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보건진료소 5개 건축물이 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사업은 10년 이상 된 노후 어린이집, 보건소(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및 의료시설의 에너지 성능 향상 및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대상지는 국원·대정·석탄·지수·개심보건진료소 등 5곳으로 군은 국비 5억8900만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억4100만원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외벽단열재, 고성능 창호, 쿨루프, 고효율 냉난방 장치, 고효율 보일러, 고효율 조명(LED) 교체와 기타 에너지 성능향상 및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사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이용 공공시설의 에너지 성능 및 실내공기질 등 생활환경 개선으로 건강한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2022년 청소년 가족 뮤직 콘서트’ 연말을 장식하다
 

옥천군평생학습원이 지난 10일 '2022년 청소년 가족 뮤직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옥천군]


충북 옥천군평생학습원에서는 지난 10일 청소년수련관 별관에서 ‘2022년 청소년 가족 뮤직 콘서트’를 개최했다.

2022년 청소년 가족 뮤직 콘서트는 옥천 충북형 농시(農市)조성사업 연계 프로그램이며 청소년 공연발표회를 통한 청소년의 자신감 및 성취감의 경험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청소년으로 구성된 밴드, 합창단, 칼림바와 텅드럼팀 등 6개의 팀이 끼와 재능을 발산하며 멋진 공연을 선보였고 대전의 ‘원내지역아동센터’도 함께 참여해 무대를 빛냈다.

공연에 참여한 옥천중학교에 재학 중인 손서호 학생은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앞에서 연주를 마음껏 뽐낼 수 있어서 흐뭇했고 평소에 알지 못했던 음악에 대한 재능을 알게 돼 대학 진학 시 음악 관련 전공도 생각해 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최영찬 평생학습원장은 “연말을 맞이해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훈훈한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예술과 문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옥천문인협회, 옥천문단 제23집 발간기념회‧문학인의 밤 개최
 

(사)한국문인협회 옥천지부 회원들이 지난 8일 ‘옥천문단 제23집’ 발간기념회 및 문학인의 밤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사)한국문인협회 옥천지부가 한 해의 결실을 담은 ‘옥천문단 제23집’ 발간기념회 및 문학인의 밤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 옥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간기념회에는 황규철 옥천군수, 유정현 문화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옥천문단에는 이명식의 문학기행 ‘한국가사문학관에 가다’ 외 1편, 금종성의 시 ‘꽃잎에 새겨진 슬픈 사랑’ 외 52편, 김동엽의 시조 ‘환산의 봄’ 외 27편, 김묘순의 수필 ‘유명한 무명 시인’ 외 16편, 제24회 전국 정지용청소년문학상 등 입상작을 실었다.

황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옥천을 대표하는 예술단체로 꾸준히 창작활동을 이어오며 옥천을 널리 알려 주심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옥천이 문향의 고장으로 더욱더 빛날 수 있도록 왕성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999년 창립한 옥천문인협회는 지역 문학 활동을 이끌어오며 군민의 문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문학의 저변확대에 공헌했음을 인정받아 올해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에서 전국 우수지부상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