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1년간 들은 음악 총정리하는 'RE;CORD' 진행...닮은 음악 추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2-12-09 08: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용자 연간 청취 데이터 제공...프로모션 공유하면 SBS 가요대전 초대권 추첨 증정

[사진=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가 오늘(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자신의 플로 청취 이력과 취향을 돌아볼 수 있는 총결산 프로모션 '2022 FLO RE;CORD'를 진행한다.

2022 FLO RE;CORD 프로모션은 플로가 2022년 1월 1일부터 프로모션 페이지 확인 하루 전까지 이용자들이 청취한 음악 청취 이력을 결산해 개별 취향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2022년 플로에서 완곡으로 20회 이상 음악을 청취한 이력이 있는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플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음악 청취 이력을 토대로 분석된 음악 청취 연말 결산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모션을 통해 제공하는 데이터는 △2022년 총 음악 청취 시간 △가장 많이 들은 곡 △가장 많이 들은 아티스트 △올해 딥다이빙했던 장르 톱3 △계절별 가장 많이 들은 곡 등이다.

플로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음악 청취 경험을 되짚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년을 맞아 취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준비했다. 2022년 청취 이력을 바탕으로 선호하는 장르와 유사한 곡을 추천하며, 개별 이용자들의 취향이 반영된 '당신의 1년을 닮은 추천 음악 MIX'를 제공한다.

개인별 음악 취향 분석과 함께 2022년 플로를 관통한 음악 트렌드도 만나볼 수 있다. 플로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장르와 주제를 불문하고 플로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테마리스트를 만든 크리에이터 톱10과 해당 크리에이터의 테마리스트를 공개한다. 테마리스트는 내가 만든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공개 플레이리스트로 공감 버튼과 댓글창 등 소통 기능도 열려 있어 음악을 통해 취향을 나누고 싶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즐거운 소통 공간이 될 전망이다. 

또 플로는 프로모션을 통해 2023년 운세를 제공하는 신규 FLO 오디오 콘텐츠 '[신년운세] 당신의 2023년 듣기'를 포함해 연말연시를 소재로 한 다양한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소개한다. 신년운세의 진행자인 강헌은 TV 프로그램 '어쩌다어른', 저서 '명리' 등을 통해 사주 명리학을 기반으로 인생을 읽는 방법을 알려주는 인기 명리학자다. 신년운세는 1975년생부터 2004년생까지 출생 연도별 총운과 해당 연령대만의 특정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운세 등 모두 30편으로 구성됐다.

2022 연말 결산 오디오 만들기 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우수 크리에이터 11팀의 다양한 연말 콘셉트의 에피소드들을 확인할 수도 있다. 대표적으로 주제 불문 한해의 트렌드를 짚어보는 '무분별 결산! 내 맘대로 톱10'과, 도서 연말결산 '곰탱이 여우책방 연말결산', 어학 콘텐츠인 '에라이영어 연말정산' 등이 있다.

플로는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페이지 중 함께 공유하고 싶은 부분을 캡처해 필수 해시태그 #FLO_RECORD와 함께 인스타그램 피드 혹은 트위터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인 2장 SBS 가요대전 초대권을 제공한다. 플로 기존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한 해당 이벤트는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12월 21일 개별 안내한다.

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 유닛장은 "플로 이용자들이 지난 1년 자신의 음악 취향을 되짚어보고 음악과 함께한 잊지 못할 순간을 되새기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2022 플로 레코드(FLO RE;CORD)를 기획했다"며 "내년에도 플로와 함께 더욱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참신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