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산둥성 대학생 한국어 연극대회 결선 성황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고봉 본부장
입력 2022-12-05 12: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칭다오총영사관, 한·중 양국 교류협력 '질주'

  • 중국 MZ, 유창한 한국어 연기로 한·중 양국 전설 리메이크

주칭다오 총영사관은 '2022 산둥성 대학생 한국어 연극 대회'를 개최하며 코로나19 상황에도 한·중 양국 교류협력의 질주를 이어갔다. [사진=주칭다오 총영사관]

주칭다오 총영사관(총영사 김경한)은 지난 3일 중국 칭다오(青島) 빈하이대학과 함께 ‘2022 산둥성 대학생 한국어 연극 대회’ 결선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맞이해 열린 이날 대회에는 산둥성 20개 대학에서 예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 총 42명의 학생들이 한·중 양국 민간 설화를 주제로 각색, 연출된 작품을 거침 없는 한국어로 연기했다.
 
대회는 언어 표현력, 연기력, 대본 완성도, 무대 효과 등을 평가기준으로 산둥과기대학교 학생들의 ‘흥부와 놀부’가 1등을 차지했다.
 

2022 산둥성 대학생 한국어 연극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산둥과기대학교의 '흥부와 놀부' [사진=주칭다오 총영사관]

산둥성은 한·중 수교 이전부터 교류를 시작해 오랜 교류 역사를 바탕으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지역이다. 한·중 간 최대 유학생 교류 및 한국어과 개설 대학 최다 지역으로 한·중 교육, 문화 외교의 핵심 거점 지역으로 평가된다.
 
노기현 주칭다오 영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한·중 청년들의 인적, 물적 교류를 재개하기 위한 창의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