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한섬, 동해안 최고의 '도심 관광명소' 도약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2-02 12: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물복원, 포토존 설치, 꽃밭, 파멍 길 조성 등

동해시 한섬해변 포토존[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동해시 천곡동 도심지와 인접한 동해안의 감성해변인 '한섬'이 관광명소로 도약하고 있다.
 
2일 동해시에 따르면 한섬감성바닷길 1단계 사업 마무리에 이어 감성이미지와 스토리를 입히는 2단계 사업 준비 등 한섬이 동해안 최고의 도심 관광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곳 한섬은 시가 국비 등 사업비 39억여원을 투입해 해안산책로, 전망대, 빛터널, 리드미컬게이트, 편의시설 확충 등 1단계 사업을 추진해 감성을 자극하는 경관 시설과 힐링 공간 확충으로 현재 많은 관광객이 이 일대를 방문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한섬 일대를 동해안 최고의 도심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고불개 해변에 우물 복원, 한섬해변 등에 테마별 포토존 설치, 시설물 내구성 보존과 미관 개선을 위한 리드미컬게이트 뱃머리 전망대 오일스텐 도색 등 연말까지 1단계 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어, 2단계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상황으로 스토리텔링 중심의 아름다운 경관 홍보를 위해 한섬과 대나무 숲, 천곡항, 고불개해변 등에 위치별 안내판을 설치하여 감성이미지와 스토리를 입혀나가고, 한섬 해변에 있는 테트라포드를 꽃모양 등으로 도색하여 바닷가 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몽돌해변 파멍 길(파도소리에 부딪치는 몽돌 소리를 들으면서 걷는 산책로와 힐링장소), 운석 낙하지점과 대나무 숲 주변에 포토존 설치, 대나무 터널 등에 포토샷 개발과 터널길을 조성해 이 일대를 방문한 관광객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핫 플레이스 거듭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대나무 숲을 나오면 바다위에 있는 아름다운 기암괴석과 연결되는 다리를 연결해 해안절경을 감상하고, 사계절 특성을 지닌 작은 해변 개발, 패들보드, 카누·카약, 스노클링, 생태지질공원화 사업을 추진해 명실상부한 체류형 감성 관광지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이인섭 관광개발과장은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쉼터에 감성이미지 및 스토리를 입혀 한섬이 동해안 최고의 도심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