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 하나금융그룹과 제휴해 보험 혜택 이벤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11-29 15:44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인플루언서-금융 서비스 연계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 마련 계획

[사진=레뷰코퍼레이션]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이 하나금융그룹과 제휴해 올해 자사 플랫폼 사용 이력이 있는 고객사(광고주)를 대상으로 보험 혜택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고객사는 이벤트 기간 중 보험 혜택 지원을 신청하면 △교통재해장해급여금 △강력범죄위로금 △특정법정감염병 사망보험금 △특정성인질환 수술비 혜택을 100% 지원받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향후 금융뿐 아니라 인플루언서를 다른 산업과 연계해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수익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 인플루언서는 마케팅 영역에서 벗어나, 다양한 산업들과 연계하며 새로운 사업이 탄생하는 추세다. 미국 핀테크 스타트업 캐랏(Karat)은 인플루언서 활동 플랫폼, 팔로워 수, 콘텐츠 도달률 등을 고려해 인플루언서 전용 신용카드를 발급한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프트웨어 판매 스타트업 채널미터(ChannelMeter)는 광고수익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에게 신용 대출을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국내 금융권도 대형 은행들을 중심으로 MZ세대 공략을 위해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콜라보 등을 통해 새로운 금융 상품이 출시되는 사례가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최근 인플루언서는 마케팅 영역을 넘어 금융, 유통, 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핵심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이번 하나금융그룹과의 제휴 이벤트가 인플루언서 산업과 금융 서비스가 연계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선도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