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사장님도 '디지털 커머스', KT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수료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11-29 15: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상공인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 위한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 성료

  • 올해 소상공인 1210명 대상 라이브 커머스 교육·TV 광고제작 등 지원

  • KT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 바탕으로 상생 사업 통해 소상공인 지원할 것"

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 중인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통합 수료식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2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KT]

KT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협력 중인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의 통합 수료식을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29일 개최했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2020년부터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와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KT는 이 사업에 자사의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제공하며 교육 효과를 높이고 있다.

교육 시행 후 처음 개최하는 이번 수료식은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1200명)과 심화과정(300명)을 이수한 교육생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3D 가상 무대를 활용해 행사를 진행하고, 유튜브로 동시 생중계했다.

KT는 지난 5월부터 수행한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에서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제작 등 실전·체험형 교육을 제공했다. 그 결과 올해 총 1210명의 소상공인 교육생을 배출하고, 라이브 커머스 785회, 홍보 콘텐츠 제작 762건 등 총 1547회의 실습을 진행해 소상공인 디지털 커머스 시장 진출을 도왔다.

이외에도 KT는 100개 소상공인 우수 업체를 선발해 제품 홍보를 위한 큐톤광고를 제작하고, 자사의 IPTV 서비스인 지니TV Live AD+에 송출한 바 있다. KT알파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또한 유튜버 슈카월드, 맛남TV썰맨 등이 스타 소상공인·인플루언서 특강도 개최하며 소상공인에게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알렸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가진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